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팸스 살롱

국내외 공연예술 분야의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마켓 참가자 간 교류와 협력을 도모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PAMS Salon 팸스살롱

국내외 공연예술 분야의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마켓 참가자 간 교류와 협력을 도모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팸스살롱에서는 서울아트마켓의 방향성을 보여주는 공연 ‘유통(Circulation)’ 을 다룬 포럼과, 국내외 기관·행사·참여자들이 모여 정보를 나누고, 협력을 도모할 수 있는 오픈토크 세션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10.14(화) 탭 내용 시작

[PAMS] 다중위기 시대, 공연예술의 지속가능성과 유통
  • 일시 10.14.(화) 14:00 ~ 16:00
  • 장소 국립극장 해오름극장 1층

다중위기의 시대, 공연예술은 급격한 정치· 사회적 변화, 재정 지원 축소, 팬데믹과 기후위기, 전쟁과 분쟁으로 인한 교류의 제약 등 그 어느 때보다도 복합적인 변화와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번 살롱은 에이전시, 축제, 극장 등 다양한 영역의 전문가들과 함께 새로운 환경 속에서 공연예술의 지속 가능성과 유통 방식을 살펴보고, 기관과 축제가 어떤 변화를 맞이해왔는지 탐색합니다. 이를 통해 함께 만들어갈 미래와 가능성에 대해 논의하고자 합니다.

모더레이터
홍기원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 교수
패널
최석규 서울국제공연예술제 / 예술감독
볼프강 호프만 오로라 노바 에이전시 / 대표
가브리엘 막당 푸쉬 페스티벌 / 예술감독
사미 파인 언더 더 레이더 페스티벌 · 아크타입 / 프로듀싱 디렉터
남윤일 두산아트센터 / 수석 프로듀서

10.15(수) 탭 내용 시작

[PAMS x YPAM] 일본 신진 예술가 3인의 시선에서 바라보는 창작 현장
  • 일시 10.15.(수) 10:30 ~ 11:30
  • 장소 국립극장 해오름극장 1층

도요하시, 오키나와, 도쿄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세 명의 공연예술 전문가들이 각 지역의 창작 환경과 그들이 초점을 맞추고 있는 작업을 공유합니다. 이번 발표에서는 도요하시 극장의 경계를 허무는 접근성 공연 추진, 오키나와의 동시대적 전통극 현장, 그리고 신진 예술가들의 동시대 연극·무용 작품에 초점을 맞춥니다. 이들은 일본 공공극장·공연장 협회(Ko-Bun-Kyo)와 요코하마국제공연예술미팅(YPAM)이 공동 운영하는 국제 공연예술 코디네이터 양성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모더레이터
사이토 케이 요코하마 공연예술회의
패널
오하시 레이 도요하시 예술극장 PLAT / 제작 코디네이터
오가와 게이스케 오키나와 예술위원회 / 아트 프로듀서
요시다 카즈야 조명디자이너/코디네이터

10.16(목) 탭 내용 시작

[PAMS x CINARS x CAPACOA] 한국-캐나다 상호문화교류의 해 기념: 캐나다/퀘벡과 함께하는 오후
  • 일시 10.16.(목) 14:00 ~ 16:00
  • 장소 국립극장 카페 윤잇

본 프로그램은 캐나다와 퀘벡 예술가를 소개하는 피치 및 네트워킹 세션으로, 한국 문화예술 전문가들과의 교류를 촉진합니다. 시나르(CINARS)와 캐나다공연예술협회(CAPACOA)가 공동 주최하고, 캐나다예술위원회(Canada Council for the Arts), 주한퀘벡정부대표부(Québec Government Office in Seoul), 주한캐나다대사관(Embassy of Canada to the Republic of Korea )이 협력합니다. *초청자 대상 프로그램 문의: 장성은 (jseun69@gmail.com / CINARS),임현진 (yim.hyunjin@gmail.com / CAPACOA)

모더레이터
시나르/캐나다공연예술협회 시나르/캐나다공연예술협회
패널
시나르/캐나다공연예술협회 시나르/캐나다공연예술협회

10.17(금) 탭 내용 시작

[PAMS x HKPAX] 홍콩 2026: 창의적 예술가와 교류의 허브
  • 일시 10.17.(금) 10:00 ~ 11:30
  • 장소 국립극장 카페 윤잇

연극, 음악, 무용, 다원예술이 어우러진 홍콩의 다채로운 예술 세계를 소개합니다. 다양한 예술가들이 각자의 비전과 창작 과정을 나누며, 생동하는 공연예술의 현장을 공유합니다. 주요 하이라이트는 홍콩 공연예술엑스포(HKPAX)입니다. 지난 2024년 성황리에 개최된 HKPAX는 60여 개 지역에서 1,600명 이상의 예술인이 모였고, 150여 개의 공연, 강연, 네트워킹 프로그램이 펼쳐졌습니다. HKPAX는 2026년 10월 9일부터 13일까지 개최되며, 전 세계 예술가, 프로듀서, 기획자 등 관계자 및 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혁신과 예술 교류를 기념하는 장입니다. 이번 살롱 세션은 국제 무대에서 활동하는 공연기획자, 예술가, 예술 관계자들을 초청하여 홍콩의 다채로운 창작 세계를 경험하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함께 만들어가는 특별한 자리입니다.

모더레이터
로렌스 렁 홍콩 공연예술엑스포 / 공동 디렉터
패널
쳉 피온 외 11명 쳉 피온 홍콩예술발전국 / CEO 플로렌스 라우 홍콩 공연예술엑스포 / 선임매니저 찬 키위 키위앤젠제로 스튜디오 / 프로듀서 찬 바네사 홍콩뉴뮤직앙상블 / 총괄매니저 찬 켄슨 팝시어터 / 예술감독 최중림 아이스테이지 시어터 / 행정매니저 람 와이밍 다원예술가 푼 웨이슨 무용가 웡 신디 얏포싱어즈 / 총괄매니저 우 호이파이 팬츠 시어터 프로덕션 / 예술감독 완 싱 고쟁 연주가 양 그래미 고쟁 연주가

10.18(토) 탭 내용 시작

[PAMS x KAMS ACADEMY] 미래를 만드는 프로듀서들: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렉쳐
  • 일시 10.18.(토) 10:30 ~ 12:00
  • 장소 국립극장 하늘극장

(재)예술경영지원센터의 예술산업아카데미는 예술산업의 전문인력 및 예술기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현장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단계별 인력 양성과 예술기업·단체 경영 전문성 강화를 통해 예술현장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올해 진행한 공연예술 전문인력 교육의 성과를 공유하고, 차세대 공연예술 전문인력을 위한 해외 진출 방안에 관한 특별 강연을 진행합니다.

모더레이터
박다솔 공연평론가, 번역가
패널
다비드 카베시냐 알칸타라 축제 / 예술감독
라라 소레이 요한스도티르 레이캬비크 예술축제 / 예술감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