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Creative Artist Support Program : DAN - JANG 서울남산국악당 젊은국악 단장 Sick Sick 씩씩

서울남산국악당 청년예술가 창작지원사업 젊은국악 단장

젊은국악 단장은 음악, 무용, 연희 등 전통예술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청년예술가를 발굴하여, 신규 작품개발을 지원하는 남산국악당의 대표 청년국악사업으로, 2018년부터 서울특별시와 크라운해태의 지원을 통해 시작된 젊은국악 단장은 전통에 대한 동시대적 가치를 담아내는 예술가를 지원하고, 전통예술 분야의 창작 네트워크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출연진 소개

2025 젊은국악 단장으로 선정된 소리꾼 강나현은 전통 판소리를 바탕으로 창작과 실험을 이어가는 예술가다. ‘판소리공장 바닥소리’에서 공동작창과 소리극 무대를 꾸준히 선보이며, 2인조 인디국악팀 ‘신수동 3평’의 팀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판소리를 동시대의 감각으로 풀어내기 위한 다양한 표현 방식을 모색하고 있다.

공연소개

청년 소리꾼 '강'이 의식의 흐름대로 감정과 자전적 이야기를 담은 강요형 창작 판소리 콘서트. 계획에서 자꾸 어긋나는 삶과 밤마다 스며드는 잡념, 느린 눈치 속 불안과 흔들림 속에서도, 위트를 찾아 전자음악과 결합해 거침없이 호소한다.

프로그램 개요를 설명하는 표입니다. 축제명, 기간, 장소, 주최, 주관, 공동주관, 협력, 연계, 관련문의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공연명 서울남산국악당 젊은국악 단장 Sick Sick 씩씩 일시 2025. 10.15(수) 20:00
장소 서울남산국악당 크라운해태홀 러닝타임 30분
출연 작, 작창, 소리 강나현
편곡, 가야금 한수진
작곡, 편곡, 전자음악 홍석영
타악 강경훈
관람료 전석 무료 예매 현장 선착순 입장 (02-6358-5500)